반응형

야외로 산책을 나와 앉아 있는 꼬똥 드 툴레아

 

꼬똥 드 툴레아는 매우 매력적인 작은 견종으로 매끄럽고 부드러운 털을 가지고 있습니다. 이 견종의 역사는 매우 흥미롭고 독특합니다. 꼬똥 드 툴레아는 마다가스카르 섬의 톨리아르라는 도시에서 기원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. 이 도시 이름에서 유래하여 "Coton de Tulear" 라는 이름이 붙여졌습니다. "Coton" 은 프랑스어로 "솜"을 의미하며 "Tulear" 는 톨리아르의 옛 이름입니다. 이 견종의 정확한 기원은 알려지지 않았지만 그 역사는 수세기에 걸쳐 형성되었습니다. 꼬똥 드 툴레아는 섬 주변에서 선원들에게 선물로 주어진 작은 개들로 시작되었을 가능성이 있습니다. 꼬똥 드 툴레아는 해적선이나 선원들의 배에 있는 쥐를 잡는 용도로 사용되었습니다. 꼬똥 드 툴레아는 작은 크기와 활발한 성격으로 유명했습니다. 꼬똥 드 툴레아는 마다가스카르에서 오랜 세월 동안 순수하게 교배를 통해 번식되었습니다. 꼬똥 드 툴레아는 지역 사람들에게 소중히 여겨지며 왕족이나 귀족들의 고귀한 견종으로 간주되기도 했습니다. 그러나 20세기에 들어와서 개체 수는 감소하였고 멸종 위기에 처하게 되었습니다. 다행히도 동물 보호 단체와 애견 애호가들의 노력으로 꼬똥 드 툴레아는 멸종을 피하고 인기 있는 애완견으로 인정받게 되었습니다. 현재 꼬똥 드 툴레아는 전 세계적으로 인기 있는 견종 중 하나로 알려져 있으며 꼬똥 그 툴레아의 사랑스러운 외모와 사교적인 성격으로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 받고 있습니다. 꼬똥 드 툴레아는 매우 사랑스러운 반려견으로 가족과 함께 시간을 보내는 것을 좋아하며 성격은 활발하고 재미있는 성격을 가지고 있습니다. 다른 사람들과 다른 반려견들과도 잘 어울리고 훈련이 비교적 쉽습니다. 꼬똥 드 툴레아는 대체로 건강하며 긴 수명을 가지고 있습니다. 

 

골든 리트리버와 함께 산책을 나와 잠시 쉬고 있는 아기 꼬똥 드 툴레아

 

꼬똥 드 툴레아는 아직 이름도 생소하고 애견을 많이 좋아하시는 분들에 한해서 알고 계시는 견종일 수 있습니다. 꼬똥 드 툴레아의 장점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. 

1. 사랑스러운 외모 : 꼬똥 드 툴레아는 흰색이 매력적인 털을 가지고 있어 매우 사랑스럽습니다. 꼬똥 드 툴레아의 머리에는 털로 이루어진 특이한 "코톤"이라고 불리는 긴 머리가 형성되어 있어 그 부분을 묶어줄 수도 있습니다. 

2. 친근한 성격 : 꼬똥 드 툴레아는 매우 친근하고 사람을 잘 따르는 성격을 가지고 있습니다. 꼬똥 드 툴레아는 보호자님과 보호자님의 가족과도 잘 어울리며 어린 아이나 다른 반려동물과도 잘 지낼 수 있는 성격을 가지고 있습니다. 

3. 우호적인 태도 : 꼬똥 드 툴레아는 대개 다른 사람이나 동물에 대해 우호적인 태도를 보입니다. 꼬똥 드 툴레아는 낯선 사람에 대해서도 적극적으로 먼저 다가가서 친구를 만들기 좋아합니다. 

4. 높은 지능 : 꼬똥 드 툴레아는 높은 지능을 가지고 있으며 빠르게 학습할 수 있습니다. 꼬똥 드 툴레아는 훈련이 잘 되며 다양한 명령어와 행동 훈련에도 잘 대응할 수 있습니다. 

5. 적은 털 빠짐 : 꼬똥 드 툴레아는 털이 길지만 적게 빠지는 편입니다. 이는 알레르기 반응이 있는 보호자님께서도 꼬똥 드 툴레아를 분양받아 키우시기 좋은 장점 중 하나입니다. 

6. 운동 요구량 : 꼬똥 드 툴레아는 적당한 운동 요구량을 가지고 있습니다. 일일 산책과 간단한 놀이로 충분한 운동량을 제공해주시면 만족합니다. 

7. 건강한 유전자 : 일반적으로 꼬똥 드 툴레아는 건강한 유전자를 가지고 있으며 유전적으로 특정 질병에 취약하지 않은 편입니다.  

 

토끼 친구와 같이 사진을 찍고 있는 아기 꼬똥 드 툴레아

 

꼬똥 드 툴레아를 키우기 전 조심해야 할 점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. 

1. 적절한 생활 공간 제공 : 꼬똥 드 툴레아는 작은 크기의 견종으로서 작은 아파트나 집에서도 키울 수 있습니다. 그러나 충분한 활동 공간과 산책을 할 수 있는 공간을 보호자님께서 제공해 주셔야 합니다. 실내에서 활동하거나 정원에서 뛰어놀 수 있는 충분한 공간을 확보해 주셔야 합니다. 

2. 정기적인 운동과 활동 : 꼬똥 드 툴레아는 활발하고 에너지 넘치는 성격을 가지고 있습니다. 따라서 매일 꾸준한 운동량과 활동량을 제공해 주셔야 합니다. 산책, 놀이 시간, 움직이면서 가지고 놀 수 있는 장난감 등을 활용하여 운동량을 채워 주셔야 합니다. 

3. 규칙적인 그루밍 : 꼬똥 드 툴레아는 긴 털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정기적인 그루밍이 필요합니다. 털이 꼬이거나 엉키지 않도록 주의해 주셔야 하며 털을 빗어주고 목욕을 시켜주는 등 규칙적인 그루밍을 통해 털 관리에 신경을 써야 합니다. 

4. 사회화와 훈련 : 꼬똥 드 툴레아는 보호자님 외에 다른 사람들과의 교류와 사회화가 중요합니다. 적절한 사회화 훈련을 통해 다른 반려동물과의 상호작용이나 새로운 환경에 적응할 수 있도록 보호자님께서 도와주셔야 합니다. 기본적인 훈련과 행동훈련을 통해 더 좋은 반려견이 될 수 있습니다. 

5. 시간과 애정 : 꼬똥 드 툴레아는 보호자님과의 교류와 애정을 중요시 하는 견종입니다. 꼬똥 드 툴레아는 보호자님과의 근접한 관계를 형성하고 보호자님의 사랑과 관심을 받는 것을 좋아합니다. 따라서 충분한 시간과 애정을 가져주셔서 꼬똥 드 툴레아와의 깊은 유대감을 형성하는 것이 중요합니다. 

꼬똥 드 툴레아는 해적선에서 쥐를 잡고 일반 배에서도 쥐를 잡는 일로 활약을 하였지만 너무 사랑스러운 외모로 프랑스 왕족과 귀족들이 다른 나라로 건너가는 것을 막기 위해 통제를 할 정도로 사랑스러운 외모를 가지고 있습니다. 성격 또한 활발하고 가정내에 반려견으로 정말 좋은 견종입니다. 꼬똥 드 툴레아를 분양받으실 보호자님께서는 끝까지 책임질 수 있는지 한번 더 깊게 생각하셔서 분양 받으시길 바랍니다. 

 

야외로 산책을 나와 잠시 앉아있는 꼬똥 드 툴레아

반응형

+ Recent posts